홍콩 2023년 11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 Shaw Prize는 지난 11월 12일 Hong Kong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re에서 20주년을 기념하는 성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30명이 넘는 수상자와 정부, 정재계, 학계를 포함한 다양한 부문에서 6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Over 30 Shaw Laureates gathered in Hong Kong for the 20th Shaw Prize Award Presentation Ceremony

Shaw Prize Foundation의 Raymond Chan 회장은 개회 연설에서 수상자들과 내빈들에게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Shaw Prize의 설립자이자 고인이 된 Run Run Shaw 그리고 Mona Shaw가 홍콩과 중국 본토의 예술, 문화, 교육의 발전에 기여한 엄청난 공헌에 깊은 경의를 표했다. Chan 박사는 지리적 경계를 뛰어넘는 과학적 업적을 기념하는 Shaw Prize의 사명을 거듭 강조했으며, 해당 시상식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밤의 하이라이트는 Board of Adjudicators의 의장인 Reinhard Genzel 교수가 천문학 부문 수상자인 Matthew Bailes, Duncan Lorimer, Maura McLaughlin 교수와 생명과학 및 의학 부문 수상자인 Patrick Cramer, Eva Nogales 교수, 수리과학 부문 수상자인 Vladimir Drinfeld, Shing-Tung Yau 교수들에게 시상하는 순간이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으로 상장을 받은 2020~2022년 수상자들도 마침내 무대 위로 초대되어 오랫동안 기다렸던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11월 13일, 홍콩 대학교, 홍콩 중문 대학교, 홍콩 과학 기술 대학교를 포함한 홍콩 현지의 대학교에서 Shaw Prize Lecture가 3회에 걸쳐 열렸다. 2023년 수상자 7명은 홍콩 학생들과 획기적인 연구 성과에 대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지역 공동체가 최첨단 과학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Shaw Prize와 홍콩 과학 박물관은 협업을 통해 2023년 수상자들의 훌륭한 업적을 소개하고 그들 각각의 관심 분야에 관한 이해하기 쉬운 과학적 지식을 제공하는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다. 해당 전시회는 2024년 1월까지 열린다.

Shaw Prize 소개

Shaw Prize는 매년 천문학, 생명과학 및 의학, 수리과학의 3개 부문에서 상을 수여하는 국제적인 시상식이며, 각 부문의 상금은 미화 120만 달러이다.

본고는 번역본이므로 학문적 정확성은 영문판을 참고하길 바란다.

출처: Shaw Prize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