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 습관을 바꾸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 2023년 9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 UNWTO는 국가, 관광 업계 리더 및 소비자를 하나로 결집시켜 편견 없이 여행지를 선택하도록 독려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출범시켰다.

 

 

 

리야드에서 열린 World Tourism Day 기념행사에서 발표된 '마음을 여는 관광(Tourism Opens Minds)' 이니셔티브에서는 서로 다른 문화를 연결하고 상호 연결된 조화로운 세계를 만들어가는 데 있어 관광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이니셔티브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리야드에 모인 대표단은 새로운 여행지와 과소 평가된 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촉구하는 특별 서약서를 받았다.

회복 중인 관광 산업 - 과거의 패턴 여전히 존재

2023년 World Tourism Day 행사가 개최된 가운데 UNWTO는 새로운 데이터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부터 관광 산업이 회복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다시 여행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여행지나 다른 여행지를 찾을 의향이 있는 관광객은 소수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 UNWTO의 세계 관광 지표(World Tourism Barometer)에 따르면 2023년 말까지 전 세계 관광객 수가 80~95% 회복되면서 글로벌 관광이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그러나 최근 YouGov 조사 결과, 관광객의 66%가 친숙한 곳으로 여행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절반이 조금 안 되는 응답자가 잘 알지 못하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불편하다고 응답).

-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 중 83%가 생각이 바뀌거나 관점이 넓어져서 돌아왔다는 데 동의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과가 나왔다.

이러한 데이터는 '마음을 여는 관광'과 같이 소비자가 여행 습관을 다양화하도록 장려하는 이니셔티브의 필요성을 보여준다. UNWTO는 이러한 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해 글로벌 관광 산업을 통합하고 있다. 또한 이 이니셔티브는 정부 관료, 관광 업계 리더 및 소비자가 오버투어리즘(over-tourism)의 영향을 완화하고, 상호 이해를 촉진하며, 환경을 보존하고, 공정한 관광 산업 성장을 보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선을 위한 '하나  '

UNWTO 사무총장인 Zurab Pololikashvili는 "진정한 의미에서 세계 번영을 이루려면 모든 국가가 번창하는 관광 산업의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관광 산업은 하나 된 힘을 발휘하여 문화적 이해를 촉진하고, 사회 간 유대를 강화하며, 환경 보존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마음을 여는 관광' 이니셔티브가 관광객들이 시야를 넓혀 세계 곳곳에 있는 미지의 여행지를 탐험하도록 초대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여행지의 아름다움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문화와 현지인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우디아라비아 관광부 장관인 Ahmed Al-Khateeb은 "사우디아라비아는 관광 산업에 뛰어든 이후로 관광 부문을 강화하고 국경 너머까지 관광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우리가 리야드에 UNWTO 중동 사무소를 세우고, 리야드 관광 호텔 학교를 설립하고, WTTC 글로벌 포럼 및 UNWTO 세계 관광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등 파트너십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전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결집시키고 서로 연결할 때 관광 산업의 엄청난 잠재력이 발휘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UNWTO의 '마음을 여는 관광' 이니셔티브는 관광 산업에 중요한 또 하나의 이정표다. 리야드에서 열리는 World Tourism Day 행사에서 출범한 이 이니셔티브는 지금까지 글로벌 관광 산업에 쏟은 사우디아라비아의 노력이 이어진 결과다"라고 덧붙였다.

관광 업계 리더들의 행동 서약

리야드의 World Tourism Day 기념행사에 참석한 고위급 내빈은 다음을 위해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표명하기 위해 서약서에 동의하도록 요청받았다.

-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을 보다 우호적이고 접근이 쉬운 여행지로 육성

- 잘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의 여행을 장려하는 환경을 지원 및 조성

- 새로운 문화와 여행지에 보다 열린 마음을 갖도록 지원

이니셔티브를 상징하는 새로운 심볼도 공개되었다. 전 세계 모든 국가의 국기 색상에서 영감을 얻은 이 심볼은 모두를 위한 문화적 연결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촉진하는 데 있어 관광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지 인식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UNWTO 소개

세계 관광 기구(UNWTO)는 평등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수단으로 관광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유엔 전문 기관으로서, 회원국, 국제기구 및 민간 부문과 협력하여 모두를 위한 안전하고 원활한 여행을 촉진한다. 또한 UNWTO는 관광이 신뢰와 국제 협력의 기초이자 성장과 기회의 주축 역할을 하도록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엔 기구 중 하나인 UNWTO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평등을 증진시키며, 자연 및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등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2030년 의제(2030 Agenda for Sustainable Development)'를 달성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서 최전선을 맡고 있다.

동영상: https://mma.prnasia.com/media2/2234731/WTO.mp4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2234726/WTO.jpg?p=medium600

 

Tourism Opens Minds symbol
Tourism Opens Minds symbol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