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과 문화·건강·농업·생태의 심층적 통합 촉진해 관광 산업 활성화 위해 노력 중

구이양, 중국 2023년 9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nqiu.com 보도:

The beautiful scenery of waterfall in SW China’s Guizhou.

구이양을 방문한 관광객 Ma Xiaohui 씨는 "청두-구이양 고속열차를 타고 도시로 이동한 후 단 3일 만에 여러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구이양의 '고속열차/비행기+렌터카' 연결의 편리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이렇게 많은 것을 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줄은 몰랐다"며 즐거워했다.

구이양은 풍부한 산악 자원과 쾌적한 기후 및 다양한 민족 문화로 유명하며, 산, 강, 삼림공원, 온천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다. 또한 다양한 민족, 특히 중국 소수민족인 묘족(Miao)과 부이족(Buyi) 문화가 공존하는 중국 서남부 구이저우성의 행정·경제·교통·문화중심지라는 점도 이곳의 독특한 매력을 더해준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이양은 방문객들에게 문화, 건강, 농업, 생태를 융합한 몰입형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관광 결합(+)'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문화+관광' 측면에서는 전통 민족 문화를 관광 경험에 통합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묘족과 부이족 소수민족 마을을 방문해 그들의 생활 방식, 옷, 춤에 흠뻑 빠져들 수 있게 했다. 구이양은 또한 묘족의 은장신구 장인 전시회, 부이족 '4월 8일 노래 축제' 등 일련의 민족 문화 활동도 주최했다.

'건강+관광' 측면에서는 자연적 이점을 활용하고, 의료 관광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온천 요법, 삼림욕, 야외 요가 외에도 여러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한약 온천과 민족 의학 치료 같은 의료 관광 서비스도 맛볼 수 있다.

'농업+관광'의 경우 농촌 요리와 관광을 결합해 방문객들이 새콤한 수프 생선, 닭고기를 곁들인 묘족 스타일의 찹쌀밥 같은 지역 특산품을 맛볼 수 있게 했다. 관광객들은 과일 따기, 채소 심기, 동물 먹이 주기 같은 여러 농업 체험에도 참여하면서 자연을 더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생태+관광'과 관련해서는 생태 환경 보호를 중요시하며 친환경 개발 개념을 관광 산업에 통합했다. 구이양에는 국가 지정 자연보호구역과 삼림공원 등 생태자원이 풍부해 관광객들에게 고요하고 경치 좋은 휴식처를 제공한다. 또한 생태 하이킹과 자연 관찰 같은 친환경 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동시에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계기를 마련해준다.

구이양은 '즐거운 여행'을 모토로 관광객이 더 풍부하게 경험하고 구이양에 머무는 동안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

구이양은 다양한 연령대와 소비자 수준에 맞춰 일련의 관광 상품과 액티비티를 출시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과 문화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부모-자녀 패키지'가 대표적 사례다. 또 젊은 여행객들은 음악이나 음식 축제 같은 대규모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참여와 교류의 기회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구이저우에 놓인 다리들도 혁신적인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세계 최고 높이의 콘크리트 교량 타워가 만들어낸 경관을 자랑하는 Sky Bridge Service Area에 있는 호텔, 교량 과학박물관, RV 캠핑장 등의 시설에는 지금까지 20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왔다. 2022년 말 기준 세계 100대 고가 교량 중 절반 가까이가 구이저우에 있다. 구이저우는 이러한 자원을 활용해 교량의 지역 경제적 가치를 확대하고 구이저우 관광의 새로운 성장을 창출하고 있는 중이다.

Pingtang Grand Bridge는 핑탕현의 야저우진과 퉁저우진 사이의 이동 시간을 1시간에서 3분으로 크게 단축했다. Sky Bridge Service Area의 책임자인 Luo Chihao에 따르면 이 같은 교통 개선으로 물류 발전이 촉진되면서 10~13%나 되는 운송 중 과일 손실률이 1~3% 정도로 줄었다. 현재 Pingtang Grand Bridge 아래에는 협곡 기후와 충분한 일조량 등의 자연적 이점을 바탕으로 비파(작은 오렌지 비슷한 과일), 월계수 열매, 오디, 에이프릴(April) 복숭아 등 38종의 고품질 과일을 재배하는 1만 무 규모의 과일 재배지가 조성되어 있다. 올해 Sky Bridge Service Area는 새로운 협력 사업을 추가로 추진했고 이를 통해 핑리강(Pingli River)은 과일과 채소 판매로 104만 위안에 달하는 수익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