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생 농업 추진, 온실가스 배출 감축, 농민 생계 개선 지원

브베, 스위스, 2022년 10월 4일 /PRNewswire/ -- 네슬레(Nestle)의 가장 큰 커피 브랜드이자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커피 중 하나인 네스카페(NESCAFE)가 커피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광범위한 계획인 네스카페 플랜 2030(NESCAFE Plan 2030)에 대한 개요를 공개했다. 네슬레는 네스카페 플랜에 따른 지난 10년간의 작업[https://www.nestle.com/sites/default/files/2021-01/sustainable-journey-ten-years-nescafe-plan-2021-en.pdf ]을 가속화하는 한편, 커피 농부들과의 협력을 통해 재생 농업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The Nescafé Plan 2030 - helping to drive regenerative agriculture, reduce greenhouse gas emissions and improve farmers’ livelihoods

 

네슬레는 2030년까지 네스카페 플랜 2030에 10억 스위스 프랑이 넘는 금액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러한 투자는 네스카페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작업의 확대에 따른 것이며, 기존 네스카페 플랜에 기반을 둔 것이다[https://www.nestle.com/sites/default/files/2021-01/sustainable-journey-ten-years-nescafe-plan-2021-en.pdf ]. 이 투자는 재생 식품 체제[https://www.nestle.com/media/pressreleases/allpressreleases/support-transition-regenerative-food-system ]로의 전환 및 온실가스 배출 제로 달성[https://www.nestle.com/media/pressreleases/allpressreleases/nestle-climate-change-commitment-zero-net-emissions-2050 ]에 대한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겠다는 그룹의 약속에 따라, 네슬레의 재생 농업 자금조달을 통해 지원된다. 

네슬레 커피 브랜드(Nestle Coffee Brands) 책임자인 David Rennie는 "기후 변화는 커피 재배 지역을 압박하고 있다"면서 "10년간의 네스카페 플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는 네스카페의 가치 사슬에서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사회적 및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온이 상승하면 2050년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면적이 최대 50%까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1]. 커피에 생계를 의존하는 인구는 약 1억2천500만 명에 달하며[2], 커피 농가의 약 80%가 빈곤선 이하의 삶을 살고 있다[3]. 이에 따라, 커피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한 대처가 필요하다. 

네슬레의 커피 전략 사업부 책임자 Philipp Navratil은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서, 네스카페는 전 세계적으로 커피 재배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커피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커피 농부들이 번창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조치는 커피 산업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농부들이 재생적 커피 농업으로 전환하도록 지원

재생 농업은 토양 건강과 비옥도를 개선하고, 수자원과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농업 접근 방식이다. 토양이 건강할수록 기후 변화의 영향에 더 탄력적이고 수확량을 높여 농부의 생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네스카페는 농부들에게 교육과 기술을 지원하고, 수확량이 높은 커피 묘목을 제공함으로써 재생적 커피 재배 방식으로의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재생 농업 관행의 몇 가지 사례는 다음과 같다.

  • 피복작물을 심는 것은 토양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는 토양에 생물량을 첨가함으로써 토양 유기물을 증가시켜 토양의 탄소 격리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유기 비료를 사용하면 토양 건강에 필수적인 토양 비옥도에 효과가 있다.
  • 혼농임업 및 사이짓기의 사용을 늘리면 생물다양성 보존에 효과가 있다. 
  • 기존 커피나무를 가지치기하거나 질병 및 기후 변화 저항성 품종으로 대체하면, 커피 재배지의 활성화와 농가 수확량 증대에 도움이 된다. 

네스카페 커피의 90%를 공급하는 원산지에 집중

네스카페는 다양한 재생 농업 관행의 효과를 시험하고 학습 및 평가하기 위해 커피 농부들과 협력할 계획이다. 이는 네스카페 커피의 90%를 공급하는 브라질, 베트남, 멕시코, 콜롬비아, 코트디부아르, 인도네시아, 온두라스의 7개 주요 원산지에 중점을 두고 수행될 예정이다. 

네스카페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재생 농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멕시코, 코트디부아르, 인도네시아에서 재정 지원 계획 시범 운영

네스카페는 재생 농업으로의 전환과 관련해 농부들의 위험 및 비용부담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네스카페는 전환을 통한 농부들의 소득 개선 지원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멕시코, 코트디부아르, 인도네시아에서, 네스카페는 농부들이 재생 농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 계획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이 계획을 통해 네스카페는 커피 농부들과 함께 각국에서 가장 최적의 접근 방식을 시험 및 학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된다.

  • 재생 농업 관행 채택에 대한 조건부 현금 인센티브
  • 기후 보험을 활용한 소득 보호
  • 농부들을 위한 신용 한도에 대한 접근성 확대 

네스카페는 Rainforest Alliance와의 모니터링 및 평가 파트너십을 통해 커피 농부들과 함께 현장 프로그램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결과를 평가한다. 또한, 커피 농가의 소득 평가, 전략 및 진행 상황 추적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Sustainable Food Lab과의 파트너십과 같은 새롭고 전문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추가 보완을 이행할 예정이다. 

토양에 더 많은 탄소를 포집 및 저장함으로써 온실가스 배출 감축

또한 재생 농업은 대기에서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이 점이 바로 재생 농업이 네슬레의 Zero Net 로드맵의 핵심이 되는 이유다. 네스카페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네슬레의 Zero Net 약속[https://www.nestle.com/media/pressreleases/allpressreleases/nestle-climate-change-commitment-zero-net-emissions-2050 ]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네스카페는 농부, 공급업체,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농경지 보호, 생물다양성 강화, 삼림 벌채 방지를 지원한다. 또한, 네슬레는 농부들이 커피 농장이나 그 근처에서 2천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력한 토대를 바탕으로 전진

이번 발표는 커피 생산에 대한 네스카페의 지속가능성 노력에 기반을 두고 있다. 네슬레는 2010년부터 네스카페 플랜(NESCAFE Plan)[https://www.nestle.com/sites/default/files/2021-01/sustainable-journey-ten-years-nescafe-plan-2021-en.pdf ]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투자해왔으며, 다음과 같은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 책임 재배 커피: 2021년 네스카페 커피의 82%가 책임 재배 달성
  • 커피 묘목: 2010년부터 농부들에게 2억5천만 개의 새로운 커피 묘목 제공 
  • 모니터링 및 평가: 14개국 Rainforest Alliance와 협력해 영향 평가 진행
  • 온실가스 배출: 인스턴트 커피 공장의 온실가스 배출 46% 감소(2020년 대 2010년, 제품 톤당)
  • 물 사용량: 인스턴트 커피 공장에서 취수량 53% 감소(2020년 대 2010년, 제품 톤당)

[1] 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https://www.iadb.org/en/improvinglives/most-unexpected-effect-climate-change ]

[2] Fairtrade Foundation[https://www.fairtrade.org.uk/farmers-and-workers/coffee/#:~:text=Around%20125%20million%20people%20worldwide,from%20the%20coffee%20they%20produce ]

[3] TechnoServe[https://www.technoserve.org/our-work/agriculture/coffee/#:~:text=Coffee%20is%20more%20than%20just,living%20below%20the%20poverty%20line. ]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910069/Nestle_SA.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83999/Nestle.jpg?p=medium600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