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형준 부산시장 외 2천500여명 참여, 40여개 강좌 진행
- 가족들과 함께 해운대 요트투어, 해운대 밤바다 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 예정

▲ 자료=부산광역시수의사회
▲ 자료=부산광역시수의사회

부산광역시수의사회(회장 이영락)가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수의심장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제 6회 부산수의컨퍼런스 (BSVC 2023)’ 가 오는 19일~2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박수영(국민의힘)·전재수(더불어민주당) 의원, 존슨창 전 세계수의사회장, 테이비드 탕 대만수의사회장,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 등 국내외 저명 인사를 포함해 약 25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안주현(강원대)·박희명(건국대)·장민(경북대)·이희천(경상대)·강병재(서울대) 교수를 비롯해 송치윤 수원24시 바른동물의료센터 원장·설채현 놀로원장·나응식 그레이스 동물병원장·이미경 고양이병원소설 원장 등이 강사로 나서며, 임상병리, 피부, 안과, 마취, 행동학, 내과, 외과, 치과, 재활, 고양이, 심장, 영상학 등 다양한 주제로 40여 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특별히 동물보건사 세션도 마련됐다. 설채현, 나응식 수의사가 각각 개·고양이의 동물보건행동학을 강의하고, 왕태미 수의사가 동물보건영양학을, 김경민 경성대 교수가 동물보건영상학을 강의한다. 이외에도 농식품부 강호성 주무관이 ‘동물보건복지 및 법규’를 강의한다.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시험 과목에 맞춰 강의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고 힐링하는 해운대 요트투어, 맥주축제, 해운대 밤바다 야경 관람 등의 시간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