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펫프렌즈, 댕냥이날 기획전 대규모 프로모션 ~5월 14일까지
- 쿠팡, '러브 펫 러브 펫스티벌' 기획전 ~한정수량, 소진시까지
- 오늘의 집, '반려동물 선물대전' 선보여 ~5월 14일까지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늘어나면서 이커머스 업체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인 고객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반려동물 전문몰인 펫프렌즈를 비롯해 종합몰인 쿠팡,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이달 들어 반려동물 관련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펫프렌즈 '댕냥이날' 기획전 

​​​​​​​▲ 펫프렌즈 댕냥이날 기획전 @펫프렌즈
▲ 펫프렌즈 댕냥이날 기획전 @펫프렌즈

먼저 대표적인 반려동물 전문몰 ‘펫프렌즈’는 5월을 ‘댕냥이날’로 지정하고 오는 14일까지 일부 상품을 최대 77%까지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92만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 데이터, 8억건의 고객 행동 데이터, 37만건의 상품 속성 데이터, 1,700만건의 구매 데이터 등 펫프렌즈만의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펫팸족에 최적화된 인기 제품을 엄선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매달 펫프렌즈 인기 품목 상위에 랭크되는 베스트셀러 간식 제품과 댕냥이날 컨셉에 맞춘 반려동물 장난감을 파격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식기 세트, 정수기, 이동가방, 유모차 등 리빙용품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과 강아지를 키우는 반려인에 맞게 각각 최적화된 상품 큐레이션으로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쿠팡 ‘러브 펫 러브 펫스티벌’

▲ 쿠팡 ‘러브 펫 러브 펫스티벌’ @쿠팡
▲ 쿠팡 ‘러브 펫 러브 펫스티벌’ @쿠팡

종합몰 ‘쿠팡’ 역시 반려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쿠팡은 펫푸드 및 반려동물 용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러브 펫 러브 펫스티벌'을 실시하며 '가정의 달 건강 듬뿍' 테마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라무달리 전연령 강아지 금동사료, 가수분해연어 2kg △건강백서 전연령 생선 건강한 피부 애견사료, 피부/털 개선 3.9kg △아미오 전 연령 자연담은 식단 강아지 건식사료 닭, 1.8kg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심쿵 펫선물 특가'와 ‘갓성비 배변패드 할인관’도 진행한다. 심쿵 펫선물 특가에선 미용/목욕 용품과 실내용품/장난감, 고양이 모래 등을 다양하게 추천한다. 갓성비 배변패드 할인관에서는 배변패드 M사이즈부터 XL까지 사이즈 별로 다양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별했다. 행사는 한정수량으로 예고없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오늘의집 ‘반려동물 선물대전’

▲ 오늘의집 ‘반려동물 선물대전’ @오늘의집
▲ 오늘의집 ‘반려동물 선물대전’ @오늘의집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강아지, 고양이 용품을 최대 81% 할인하는 '반려동물 선물대전'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오늘의집은 반려동물 선물대전 기간동안 '특별선물 핫딜'을 진행해 매주 강아지, 고양이 용품 각각 2개씩 총 8개의 상품을 선착순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3만원 이하, 5만원 이하, 10만원 이하 등 예산 내에서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가격대 별 선물추천’ 코너를 마련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반려동물에게 직접 먹여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체험 가능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한편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펫 휴머니제이션(Pet+Humanization) 트렌드가 반려동물 전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5월이 반려동물 업계에서도 주요한 시즌으로 자리매김하며 가정의 달을 겨냥한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