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려동물과 시니어의 다양한 힐링,건강 프로그램 공동기획
- 오는 5월 국내 최대 규모 "펫(PET)션쇼" 강원도 인제에서 개최예정

▲ 업무협약  (주)라이프위드도그 김학묵대표,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 김선 이사장, 힐링앤라이프매거진 유병창국장 (왼쪽부터) @힐링앤라이프
▲ 업무협약  (주)라이프위드도그 김학묵대표,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 김선 이사장, 힐링앤라이프매거진 유병창이사 (왼쪽부터) @힐링앤라이프

사단법인 한국시니어스타협회(이하 한스타)와 라이프위드도그, 힐링앤라이프 매거진이 25일 압구정동 소재 한국시니어스타협회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00세 시대를 맞이한 시니어의 건강한 삶과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발맞춰 3사는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반려견과 시니어들이 함께 보다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올해 첫 공동 프로그램 일환으로 오는 5월 강원도 인제 라이프위드도그 리조트앤캠핑에서 시니어 모델들과 함께하는 <제1회 "펫(PET)션쇼"> 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한국시니어스타협회 김선 이사장은 "대한민국은 일본에 이어 이미 고령화사회 그리고 인생 100세시대를 맞이 하였고, 가속화되는 고령화사회에서 핵가족화, 시니어의 '외로움' 은 다양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또한 반려견은 외로운 오늘날 시니어의 변치않는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가족으로, 이것은 시대적 흐름이자 큰 변화를 의미한다" 고 말했다.
더불어 인생 100세 시대에 한스타와 힐링앤라이프매거진 그리고 반려견과 함께하는 라이프위드도그가 함께하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은 앞으로 대한민국 시니어와 반려견이 함께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큰 방향성을 제시할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시니어스타협회는 시니어 모델과 시니어 배우를 꿈꾸는 사람이 모인 곳이다. 베이비부머세대인 시니어는 대한민국 인구 5분의 1 가까이 차지하면서도 끼인 세대, 주목받지 못하는 세대로 평가되고있다. 이에 누구보다 열정이 넘치고 낭만을 아는 한류의 원조 부모 세대인 시니어 세대들이 마음속 깊숙이 지니고 있던 예능 본능을 일깨워 인생 2막을 새롭게 펼쳐 보려고 모였으며, 지난해 8월 보건복지부 산하 최초 사단법인 인가를 받았다.

2021년 오픈한 라이프위드도그는 강원도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부근에 위치한 2만여평의 반려견 전용 리조트&캠핑 공간으로 국내 최초 민간기업이 운영하는 오직 반려견과 반려가족을 위한 최적화된 장소이다. 

힐링앤라이프매거진은 1987년 창간한 헬스케어 전문 언론사인 '팜뉴스'의 자매지로 "건강한 반려동물은, 건강한 보호자로부터" 라는 슬로건 아래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뉴스 및 정보를 제공하는 펫&헬스케어 전문 매거진이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