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 K-MOOC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 K-MOOC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운영
  • 신용섭 에디터
  • 승인 2020.12.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부터 Z까지, 기초 이론 및 실무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총 5개 강좌 준비
고려동물병원 송민형 원장
고려동물병원 송민형 원장

 

장안대학교 바이오동물보호과의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오픈형 온라인 학습시스템 K-MOOC 사업에 선정돼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의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은 반려견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과의 유대감 강화 및 정서적 안정감을 얻기 위해 반려인에게 필요한 강좌이다.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을 통하여 반려견 스타일링 기초 이론 및 실무 뿐 만아니라 반려동물의 관리와 반려견 소품 제작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학습할 수 있으며, 기초 실무단계와 실무심화 단계로 나뉘어 총 5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기초 반려견 스타일링 강좌, 반려동물의 이해 강좌, 반려견 기본예절 훈련 강좌는 기초 실무단계이며, 반려견 컷 스타일링 강좌와 펫 소품 디자인 강좌는 실무심화 단계이다. 
  
본 묶음 강좌의 기초 실무단계에서는 반려견 미용의 기초 이론의 이해, 반려동물 관리를 위한 기초 지식의 습득, 반려견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반려견 스타일리스트에 요구되는 전문 자격증 필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실무심화단계에서는 반려견 스타일 컷의 기초와 소품을 직접 제작 및 스타일링 하는 과정에 대해 실무심화교육을 실시해 반려견 스타일리스트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여 행복한 반려동물 사회를 이루고자 한다고 밝혔다.

11얼 17일부터 2021년 1월 27일까지 기초 반려견 스타일링 강좌, 반려동물의 이해 강좌, 펫 소품 디자인 강좌를 운영예정이며, 반려견 컷 스타일링 강좌는 오는 2021년 2월 17일까지 운영예정이다. 
  
바이오동물보호학과 관계자는 “지난 12월 18일에는 반려동물의 이해 강좌의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고려동물병원 송민형 원장님이 ‘슬기로운 보호자 생활’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상에서 오픈특강을 진행했으며, 강좌를 통하여 반려견 스타일링 전문 인력을 양성과 성숙한 반려동물 양육문화를 형성하고자 합니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