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치료에도 적용되는 자연 치유요법

많은 분들께서 방향제나 마사지 받을 때 사용되는 아로마테라피가 동물치료에 사용된다고 하니 많이 궁금하고 놀라우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로마테라피가 반려동물의 다양한 치료 및 관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그 효능 또한 입증되고 있습니다.

그럼 아로마테라피란 과연 무엇일까요? 아로마테라피는 현대사회에서 가장 대중화되고 오랜 역사를 가진 자연 치유요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향수, 방향제, 마사지할 때 사용하는 오일 정도로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지요.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대다수의 화장품, 세제, 입욕제 및 의약품 등에 아로마가 함유 되어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로마는 고대 이집트,그리스와 로마, 중동, 인도,중국 등 세계여러나라의 고대 의술에 사용되어져 왔으나 아로마테라피의 현대적인 정의는 프랑스 Gattefosse에 의해 1930년대에 정립되었습니다.

아로마테라피는 크게 4가지 기준으로 분류됩니다. 첫째, 의학적 아로마테라피, 둘째 인기 있고 심원한 아로마테라피, 셋째 전인론적인 아로마테라피, 넷째 향기의 과학적 연구 등으로 분류됩니다.

의학적인 아로마테라피는 실제 프랑스에서는 인의 및 수의학적 의료적 치료방법으로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해 여러 감염질환 및 전염성 질환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인론적 아로마테라피는 육체,정신,영혼을 치유하는 방법으로 아로마테라피의 향기로 심리적 치유와 영혼의 치유, 마사지를 통한 육체적 치유를 아우르는 치료 예술로서의 아로마테라피라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는 주로 의학적 아로마테라피와 전인론적 아로마테라피가 활용되어 집니다. 현대의 반려동물들은 원래의 자연 생태와 완전히 다른 환경과 먹이 변화로 인해 많은 해결되지 않는 만성질환과 아토피 및 알러지성 피부질환과 심각한 정서적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질환들로부터 우리가 과연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동물병원에서는 인공적인 화학요법으로 아이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이런 약물들의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많은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현재 20년 동안 개원 임상의를 하고 있는 행복이가득한동물병원 홍지희 원장은 개원 10년차 쯤 이런 슬픈 현실이 안타까워어떻게 하면 동물병원 임상수의사로서 아이들을 부작용 없는 자연 친화적인 방법으로 만성질병을 관리해줄 수 없을까 하는 고민이 깊었습니다.

그때부터 아로마테라피, 침술, 한방, 식이 및 영양관리등에 대해 연구를 해오던 중 아로마테라피가 반려동물의 피부질환 및 귓병관리 및 외상적 염증관리에 매우 탁월함을 여러해 동안 임상에 아로마테라피를 적용해 오면서 그 효능을 여러 임상 경험들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는 자연에서 얻는 천연원료로 부작용이 많은 화학적 약물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해주며, 반려동물의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슈퍼벳 '포포우 스프레이' 제품
슈퍼벳 '포포우 스프레이' 제품

아로마테라피의 뛰어난 항균효과는 감염성 질환 특히 아토피와 알러지로 인한 2차 감염에 대한 항생제 및 항진균제의 사용을 줄이고 스테로이드의 사용을 감소시켜, 반려동물들의 체내독소와 간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아로마테라피의 여러 복합 요소를 동해 체내 독소배출과 순환을 도와 항균 효과와 함께 각 장기와 피부건강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로마의 특이하고 아름다운 향기는 향기에 있는 아주 미세 향분자들이 코를 통해 흡수되어 뇌와 신경계 및 혈관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정서적인 안정과 스트레스 완화효과 및 진정효과로 반려동물들의 치료반응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어 치료효과를 높여줍니다. 아로마테라피의 향기는 반려동물과 보호자분들에게도 정서적인 행복감과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의 아로마테라피는 에센셜 오일의 정확한 용량 및 용법과 좋은 아로마 에센셜오일의 원료 사용를 통해 부작용 없이반려동물들에게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로마 에센셜오일 사용 및 아로마테라피의 반려동물 적용 및 치료에 대한 이론 및 임상 교육과정과 다년간의 임상 적용 과정을 통해야만 아이들에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누구나 사용가능하고 만성피부질환에 고통 받고 있는 반려동물들에게 적용하기 쉽도록 100%자연유래 성분의 천연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반려동물들에게 사용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수의사가 직접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아로마테라피 브랜드 '슈퍼벳(http://www.supervet.co.kr/)'을 소개합니다.

아로마테라피 원리를 적용한 100% 천연원료만으로 동물의약외품 허가를 받아 제조한 슈퍼벳 천연제품 라인은 동물병원 및수많은 반려동물 임상 테스트 결과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가려운 발을 위한 :포포우 스프레이, 피부 진정 및 재생을 위한: 스킨수딩스프레이, 피부보습을 위한: 세라마이드컨디셔너스프레이, 귀의 청소 및 염증완화를 위한 : 내츄럴이어클리너,보습,피부트러블 완화 및 건조 및 보습을 위한 :레스큐밤으로 총 5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 아로마테라피를 반려동물의 피부치료에 적용하여 스테로이드 및 항생제와 항진균제의 사용을 최소화 하여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편안한 피부치료를 위해 제품을 적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임상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슈퍼벳은 수의사 및 반려동물전문 아로마테라피스트들과 수년간 직접 연구개발한 브랜드로 방부제, 합성원료, 인공화합물, 파라벤, 항생제, 소염제등 인공 화학물질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100% 순수하고 안전한 반려동물 전용 천연 스킨케어브랜드로, 국내 최초 한국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협회에서 인증한 유일한 제품입니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