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헬스포럼(HAB: Human-Animal Bond),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유익한 효과들을 알리기 위해 기획

▲ 킨텍스 K-Pet Fair2020_HAB포럼
▲ 킨텍스 K-Pet Fair2020_HAB포럼

국내 최대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인 2020케이펫페어가 오늘(20일)부터 22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펫사료협회가 주관하고,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사료, 간식, 헬스케어, 목욕·미용용품, 위생·배변용품, 생활용품, 기타/서비스 등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수백 개 부스 규모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펫 박람회 행사이다. 방문객은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도 가능하나 목줄과 입마개 등 펫티켓을 필히 준수하여야 한다.

첫날인 오늘 오전 대표적인 부대행사인 원헬스 포럼 포럼이 진행되는데, 이는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이병렬)와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이 함께 주관하며, 주제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유대(HAB : Human-Animal Bond)다.
 

▲ 2020 케이펫페어_원헬스포럼
▲ 2020 케이펫페어_원헬스포럼

이 포럼은 반려동물이 사람에게 주는 유익한 효과들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전문가 강의는 △고양이는 우리의 삶과 신체를 어떻게 풍요롭게 만드는가(나응식 수의사) △한국동물병원협회 동물매개 치료 활동(서정주 HAB위원장) △HAB의 생애주기별 긍정적 영향(윤성은 로얄캐닌코리아 상무) △반려동물의 심리적 효과(김옥진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장) △반려견 동반 산책을 통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건강 증진(김현욱 수의사) 순으로 이어진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