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 Ventures, CardsPal의 인큐베이팅 지원

(싱가포르 2023년 6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싱가포르 기반의 여행 기술 업체 utu[https://www.utu.global/ ]가 싱가포르 기반 플랫폼 CardsPal의 인수를 발표했다. 인수 거래 총액은 미화 3천300만 달러다. CardsPal의 인수와 자금 조달 라운드를 포함한 이번 거래는 SC Ventures가 참여하는 신규 자금 조달 라운드와 싱가포르 기반 투자사들의 기존 자금 상환 연장으로 구성된다. 기존 투자사들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utu를 지원했다. 풍부한 현지화 보상 프로모션과 기존 인프라를 보유한 CardsPal을 인수한 만큼, utu는 CardsPal의 독특한 모바일 우선 기술과 뛰어난 인재를 통해 성장 가속화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  CardsPal을 인수하는 utu의 결정에 대한 핵심은 SC Ventures가 이 스타트업이 진정한 기술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utu가 동남아시아 및 동아시아 그리고 그 밖의 주요 면세쇼핑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팬데믹이 종식되면서 여행 업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여행관광협의회(WTTC[https://wttc.org/news-article/global-travel-and-tourism-catapults-into-2023-says-wttc ])는 올해 여행 산업이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최고 수준의 95%에 해당하는 미화 9조5천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켄지(McKinsey)[https://www.mckinsey.com/industries/travel-logistics-and-infrastructure/our-insights/travel-startups-disruption-from-within ]의 보고에 따르면, 이처럼 놀라운 호조에도 불구하고 지난 15년 동안 벤처 펀드 중 겨우 1% 정도만 여행산업(심지어 대부분은 단기 임대 숙박사업이다)으로 흘러 들어갔다고 한다. 면세 쇼핑 부문은 특히 이런 혁신 지체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환급 처리 비용도 높아 여행객에게 돌아가는 환급 혜택이 희석되는 경향이 있다.

파트너와 여행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면세 쇼핑을 재설계

여행 소매 및 VAT 환급 부문의 베테랑인 Asad Jumabhoy가 공동 설립한 utu는 이와 같은 장애 요소를 해결하고 있다. utu는 단순히 기존 업체와 경쟁하는 대신, 환급 및 여행 산업 업체와 협력하며 혁신적인 B2B 및 B2C 솔루션을 통해 환급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한, 결제, 보상 및 쇼핑을 연결하는 재설계된 접근법을 통해 전체 면세 쇼핑 가치 사슬에 새로운 가치를 도입하고 있다.

utu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Asad Jumabhoy는 "국경 간 여행 시장에서 기술 중심 변혁의 시기가 무르익었다"라며 "면세 쇼핑 부문에는 아직 손이 닿지 않은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여행객을 위한 VAT와 GST 환급 가치를 높임으로써 국경 간 소매 경험을 재구상하고, 예전에는 접근이 불가능했던 가치를 실현하는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했다"고 설명했다.

utu는 utu 면세카드(utu Tax Free Card)로 세금을 환급받는 사용자에게 가치 중심의 두 가지 주요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여행객은 현금 환급 대신 항공사 마일리지나 호텔 포인트를 선택함으로써 최대 40% 더 많은 가치의 혜택를 받을 수 있다. 둘째로, utu는 세금의 최대 120%에 해당하는 즉시 매장 상품권을 발행할 수 있다.

utu는 소매업체, 항공사 및 기타 여행관련 업체 같은 파트너를 위해 관광객 쇼핑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잠재적으로 최대 40%까지 늘릴 수 있다. utu는 싱가포르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 에바 항공 및 타이 항공을 포함하는 10개 주요 국제 항공사를 비롯해 유럽 최대의 숙박 브랜드인 Accor와의 핵심 관계를 통해 이미 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번창하는 역량과 범위 

utu는 CardsPal 인수로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고유의 홍보 엔진, 셀프서비스 판매자 등록 포털 등을 갖추게 됐다. CardsPal의 모바일 우선 기술과 인재를 확보하고 태국, 싱가포르 및 호주 같은 주요 면세 쇼핑 시장에서 utu의 출시를 촉진하고, VAT 및 GST 환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C Ventures의 멤버인 Gautam Jain은 "CardsPal은 우리 SC Ventures가 혁신의 힘을 믿고, 우리 직원이 변혁적인 영향력을 갖도록 지원하는 이유를 보여주는 매우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CardsPal은 자사의 Intrapreneurship Program 덕분에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UX를 기반으로 상당한 규모의 사업체로 성장했다"면서 "앞으로도 utu는 CardsPal 기술을 이용해 세계 곳곳으로 제품을 확장하며 성공 가도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utu 소개

utu("유투"라고 발음한다)는 여행객이 더 많은 VAT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행객을 위해 면세쇼핑의 가치 사슬을 재구성하고자 환급의 디지털화 그 이상을 시행함으로써 전 세계 면세 쇼핑을 변혁시키고 있다. 2015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utu는 현재 50개국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utu.global을 참조하거나, https://utu.global/get-the-app/에서 utu 앱을 다운로드받아 확인할 수 있다.

SC Ventures 소계

SC Ventures는 스탠다드차타드가 혁신을 도모하고, 파괴적인 금융 기술에 투자하며, 대안적인 사업 모델을 탐색하기 위한 플랫폼과 촉매를 제공하는 사업 단위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scventures.io를 방문하거나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scventures ]에서 SC Ventures를 팔로우한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