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만으로는 1% 부족해! 내일 더 건강한 나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헬스템 제안!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중장년과 노년층이 아닌 20~30대의 건강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건강을 위해 운동은 물론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운동기구, 개인위생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셀프 메디케이션’ 열풍과 함께 2030세대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흥미로운 아이템을 알아본다.

◆ 귀찮은 건 딱 질색! 건강은 챙기고 싶은 실속러를 위한 포켓형 종합 비타민 ‘헬스팩’
귀찮은 건 질색이지만 균형 잡힌 영양소를 포기할 수 없는 젊은 층에게는 포켓형 종합 비타민이 인기다. 유사나의 ‘헬스팩’은 간편하면서도 실속 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종합 비타민이다. 14가지 비타민, 9가지 미네랄, 7가지 다양한 식물 성분 등 총 30가지 영양소를 한 포에 담았다. 한 포씩 개별 포장돼 주머니나 가방 속에 휴대하기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섭취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이 즐겨 찾는다. 또한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기준을 통과한 안정성이 보장된 제품으로, 프로 스포츠선수들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깐깐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 코로나19 확찐자의 체중 조절과 영양 관리를 한 큐에 도와주는 ‘뉴트리밀’
최근 ‘확찐자’라는 신조어가 익숙해질 만큼 2030세대의 관심 키워드는 단연 ‘다이어트’다. 무리한 절식보다는 체중 조절과 영양 관리를 동시에 하길 원하며, 건강한 식단조절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호한다. 유사나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뉴트리밀’은 15가지 비타민∙미네랄은 물론 하루에 꼭 필요한 열량의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 1회 제공량 기준 열량은 235kcal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은 모두 제로(Zero)다. 식사 대용이나 영양간식으로도 부족함이 없어 다이어트뿐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식사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는 직장인이 섭취하기도 좋다. 또한 더치 초콜릿, 프렌치 바닐라, 와일드 스트로베리, 카푸치노맛 총 4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 홈트족을 위한 간편 운동 기구 ‘아사나링&스텝업 루프밴드’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 체육시설 이용이 어려운 요즘 ‘홈트레이닝’이 뜨거운 관심사다. 이와 함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운동기구가 인기다. 젝시믹스의 ‘아사나링’은 혼자 스트레칭할 때 도움이 되는 링 형태의 액세서리다. 마사지가 필요한 곳에 밀착한 채 몸을 움직이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텝업 루프밴드’는 밴드 하나로 스트레칭부터 웨이트 트레이닝까지 할 수 있어, 소근육을 강화하고 튼튼한 바디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홈트족들에게 적합하다.

◆ “핸드크림 아니에요” 향, 디자인까지 갖춘 손 세정제 ‘파워미스트’
개인의 위생과 청결이 강조되면서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는 필수품이 됐다. 이에 디자인도 예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SNS에서 눈길을 끌고 있는 터치랜드의 ‘파워미스트’는 휴대용 핸드미스트다. 작지만 실제 사용 횟수는 500회 이상에 달하며, 가볍게 뿌리고 문질러주면 손의 청결을 회복할 수 있다. 손소독뿐 아니라 알로에베라잎즙과 글리세레스-26 등의 성분이 함유돼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8가지 다양한 향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