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에 아날로그 감성을 입히다! 와콤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
상태바
디지털에 아날로그 감성을 입히다! 와콤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
  • 유병창 에디터
  • 승인 2020.08.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디자인 그대로 천연 나무 연필에 와콤 필압 기술을 담은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연필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디지털 펜으로 완벽 재현
▲ 와콤 아날로그 디지털 펜 '하이유니'
▲ 와콤 아날로그 디지털 펜 '하이유니'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와콤 원’ 액정타블렛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포 와콤(Hi-uni DIGITAL for Wacom)’ 디지털 펜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35년 이상 디지털 창작 분야의 선두주자인 와콤과 세계 최고의 필기구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유니 연필과의 협력으로 제작됐다. 

새로운 디지털 연필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원 액정타블렛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펜 액세서리로 육각 연필의 아날로그 느낌을 액정타블렛에서 디지털 펜으로 구현했다. 하이유니(Hi-Uni) 연필은 미츠비시 ‘유니’ 시리즈 중 최고의 베스트 셀러이자 최고급 나무 소재를 사용한 연필 라인업으로, 1950년대부터 생산되어 창작자와 학생들의 학습에 사용되어 왔다. 오랫동안 전문 창작자와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인식된 하이유니 연필에 와콤의 펜 기술력이 더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액정타블렛에서도 연필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디지털 드로잉과 디지털 판서에서도 느낄 수 있다.

▲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 펜'
▲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 펜'

>> 프리미엄 하이유니 연필 디자인 그대로!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아날로그의 하이유니 연필과 동일한 생산 공정으로, 천연 나무 소재로 제작됐다. '유니컬러' 특유의 버건디 색상과 골든 링의 조화는 물론, 본체 역시 부드럽고 글로시한 느낌의 페인팅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 육각 연필 그립감에 디지털 펜의 편리함을 더해!
하이유니 디지털 펜의 육각형 연필 모양은 손에 쥐었을 때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모든 작업에서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하며, 얇고 짧아진 연필 축은 드로잉 및 스케치 작업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와콤의 필압 기술이 도입된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와콤 펜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며, 디지털 펜으로서 편리성을 갖췄다.

>> 와콤 원 액정타블렛과 호환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타블렛 중에서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 모델과 호환된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온라인 수업, 원격 회의, 유튜브 강의 등 언택트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판서 기능을 지원하며, 일러스트나 웹툰, 굿즈 제작, 사진 및 동영상 편집 등 타블렛 초보 사용자나 학생 등 사용자 층이 매우 다양하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하이유니 디지털 펜 외에도 라미(LAMY), 스테들러(Staedtler) 펜 등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나 드로잉 및 필기 스타일에 맞춰 펜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와콤 타블렛 이외에 와콤의 펜 기술이 장착된 (삼성 갤럭시 탭 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 등) 다양한 태블릿 PC와도 호환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