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3번째 수능이 다가오면서 수험생의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업계에서는 수험생의 면역력과 기억력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약품은 청소년의 건강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 ‘스펙타민’을 선보였다.

스펙타민은 청소년의 스트레스 완화와 체력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복합 처방된 제품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과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이 주 성분이다.

또한, 피로 개선과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주는 홍삼이 추가되어 있다.

KGG인삼공사의 ‘정관장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아이패스 파워’는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녹용을 함유하여 병으로 만든 제품으로 특별한 체력 보충 관리가 필요한 고3 수험생들이 시험을 앞두고 집중적인 체력 관리용으로 많이 찾는 제품이다.

메디팜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기억력젤리’를 출시했다.

기억력젤리에 함유되어 있는 ‘피브로인추출물 BF-7’은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기억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두뇌 건강, 수리∙언어∙공간 지각력 개선, 기억∙학습력 개선 및 인지 기능 개선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