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Amazing Rivers: Heilong River & Ussuri River'

(헤이허, 중국 2022년 6월 20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8일, 헤이룽장 TV 방송국이 'The Amazing Rivers: Heilong River & Ussuri River'라는 웅장한 문화 매체 생방송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중국 매체가 중국과 러시아 사이를 흐르는 두 개의 경계 하천인 헤이룽강과 우수리강을 파노라마식으로 홍보하는 최초의 사례다.

 

첫 단계에서, 방송 제작진은 중국 최북단 도시 모허에서 시작해 타허현, 후마현 및 헤이허시를 포함한 11개 현과 도시를 통과한 후, 중국 최동단 도시 푸위안까지 헤이룽강을 따라 기록할 예정이다. 헤이룽강의 수원부터 중국의 최신 경계 지표까지 2,000km가 넘는 이 여정을 따라가면서 고대 문명과 자연의 불가사의를 탐험하고, 중국의 발전과 개방 속도를 기록할 예정이다.

헤이룽강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경계 하천이자, 중국에서 세 번째로 긴 강이다. 헤이룽강은 중국 북부에서 문명을 양성하고, 화려한 국가 문화를 탄생시켰다. 중국 통일의 다양성 패턴으로 볼 때, 양쯔강 및 황허강 유역과 마찬가지로 헤이룽강 유역도 중국 문명의 발상지다. 여기서는 헤이룽강을 따라 이동하는 배에서 카메라를 통해 변경과 국가적 특징의 통합, 그리고 동서양 문화의 혼합까지 반영하는 다양한 지역 문화를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The Amazing Rivers: Heilong River & Ussuri River'는 헤이룽장성에 대한 문화적 자신감을 키우고자 기획된 문화관광 프로젝트다. 헤이룽장성이 북쪽으로 문을 개방하는 역사적 시대를 맞이하면서, 제작진은 이 경계 하천을 따라 역사와 문화자원 및 생태관광 자원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홍보하며, 문화관광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진실되고 전면적이며 생생한 다관점 기록을 통해 헤이룽장의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헤이룽장성 후마현 Bashili 그레이트 베이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