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 골퍼 대거 유입…’인싸’ 문화로 골프 인식 변화 이끌어
- 골린이 20대 관절 건강 각별한 주의 필요… 관절 영양제 등 섭취하는 것이 도움

중장년의 스포츠라 불리던 골프로 MZ세대가 대거 유입되며, 10명 중 1명은 골프를 치는 대한골프민국이 됐다. 한국골프장경영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골프장 이용객 수는 5,056만 7,000명을 기록, 사상 처음 5,000만 명을 돌파했다. 

MZ세대 골퍼의 대거 유입은 비즈니스 혹은 친목 문화에서 `인싸` 문화로 골프에 대한 인식 변화도 이끌었다. 2019년 9월 첫 등장한 `골린이(골프 초보를 지칭)` 키워드는 2022년 현재 인스타그램 내 언급량 104만 개를 돌파했다. 덕분에 `골프웨어`시장도 6조 3,000억 원 규모를 전망할 정도로 성장했다.

골프는 스윙과 걷기를 반복하는 전신 운동으로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자칫 손목이나 어깨 등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문가들은 "평소 운동량이 적은 사람이 갑자기 과도한 동작을 할 때 이른바 `골프병`에 걸리기 쉽지만 가벼운 근육통으로 생각해 방치하다 결국 몸에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최근 5년 사이 20대 관절 이상 증세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평소 꾸준히 가벼운 운동과 함께 관절 영양제 등을 먹는 것 등이 도움된다"고 말했다.

슬기로운 골프 생활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관절 및 근육 건강을 위한 제품을 소개한다.  

■ 관절∙연골을 보호하자! 솔가 관절 엠에스엠 2000

▲ 솔가 관절 엠에스엠 2000
▲ 솔가 관절 엠에스엠 2000

‘솔가 관절 엠에스엠 2000’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스라엘 Assaf Harofeh medical Center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MSM을 하루에 1정씩 6주간 섭취했을 때 관절의 뻣뻣함과 운동기능이 유의하게 개선되었고, 12주간 섭취했을 때 관절의 뻣뻣함∙불편함∙통증 및 기능 개선과운동기능, 삶의 질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솔가 관절 엠에스엠 2000은 미국 Bergstorm사의 프리미엄 OptiMSM 원료를 사용했으며, 1일 2정 복용시 MSM 2000mg을 섭취하게 된다. 이는 관절 사용이 높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과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마모되어 관절이 불편한 사람 등에게 적합하다. 유태인 정결식품 인증마크인 코셔 파르브와 할랄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 무거운 관절을 유연하게! 소버스 관절 건강엔 초록입홍합

▲ 소버스 관절 건강엔 초록입홍합
▲ 소버스 관절 건강엔 초록입홍합

소버스 `관절 건강엔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 청정 지역인 `말보로` 해안의 초록입 홍합만을 사용한 제품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4시간 내 동결 건조 후 순수 활성 성분만 추출하는 초임계 추출 공법을 통해 유효성분을 안정화했다. 관절 기능 개선이 확인된 개별 인정형 원료 `리프리놀-초록입홍합추출오일`과 식물성 DHA 유지, 강황 추출물 분말 등을 사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관절에 뻣뻣함을 느끼거나 등산, 자전거, 골프 등 관절 사용이 많은 운동을 즐기는 사람등에게 적합하다. `3無` 철칙에 따라 착색료·감미료·합성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