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청결제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 출시
상태바
구강청결제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 출시
  • 신용섭 에디터
  • 승인 2020.03.2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입에 뿌리는 마스크로 코로나를 잡는다”
청결제 성분에 천연항균 성분 추가한 일반의약품
구강 내 바이러스차단, 염증완화, 항균력, 프라그 제거 도움 등 다양한 효능 가져
성원화장품·에스원제약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
성원화장품·에스원제약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거리두기 등의 사회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성원화장품과 에스원 제약이 공동으로 개발한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을 출시했다.

현재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라는 인류의 큰 재앙에 직면해 수없이 많은 사망자와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사람들은 손 씻기 외 개인위생 용품인 손 소독제와 마스크로 무장해 대비하고 있다.

손 소독제와 마스크가 코로나바이러스 차단에 도움을 주는 것은 사실이나 현실적으로 바이러스는 구강을 통해 100% 전염되며 지속적인 피해 사례가 나오고 있다. 손 소독제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조금 시간이 지나고 난 후 손잡이 등을 잡으면 바이러스가 손에 묻어 마스크를 쓰고 벗는 과정에서 전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구강을 통한 전염을 직접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기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출시 된 ‘닥터프로텍터 구강스프레이 액’은 구강용 청결제 성분에 천연 항균(고삼, 감초, 프로폴리스, L맨톨) 성분을 추가해 구강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의약외품이다. 

또한, 미국 FDA에 의뢰해 구강 내 바이러스차단, 염증 완화, 항균력, 프라그 제거,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OTC)으로 등록했다. 이 제품은 구강을 통해 전염되는 여러 가지 균들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돼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입안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안전하고 어느 정도의 지속성 또한 가지고 있어 고객을 직접 대면해 상대하는 공무원, 은행원, 택시기사, 택배기사, A/S 기사, 이·미용 종사자 등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도 꼭 필요한 필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제품은 은행 및 이·미용실, 관공서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성원화장품 관계자는 “이러한 현실적인 기능성 제품이 지속적으로 개발돼 현재 우리가 직면한 역경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