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산업중심지 대구서 '건강과 힐링 그리고 잠시 멈춤' 주제
8월 27일~29일 3일간

오는 8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3일 간 건강 트렌드인 '웰니스'를 담은 전시회 ‘제1회 대한민국 웰니스 위크(WELLI-WEEK 2021)’가 ‘건강과 힐링 그리고 잠시 멈춤’이라는 주제로 대구 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피트니스(Fitness)가 결합된 신조어로 신체적, 정신적,사회적, 영적 건강의 조화를 추구하는 활동이다. 웰니스 산업의 경우 약 6.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웰니스 관광산업 분야는 연 7.5%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가 개최되는 대구 지역은 메디시티의 설립으로 일찍이 웰니스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했으며 2017년 기준 문체부 선정 웰니스 관광 25선에 하늘호수(대구 동성로), 리조트 스파벨리(대구 가창)가 선정되는 등 웰니스와 관련이 깊은 도시다.

전시회 사무국에서는 피트니스기구, 생활운동용품, 힐링용품 등 웰니스 라이프 관련 제품과 웰니스관광지 및 웰니스시설에 대한 정보, 비건식품, 건강기능식품 등 웰니스식품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웰니스 산업 전반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지자체홍보관, 수면, 스마트헬스케어 등 웰니스 관련 다양한 특별관을 운영하여 웰니스 산업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체력100 무료체력측정’, 스탬프투어, 힐링여행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전시회 입장료는 3,000원이며 사전등록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본 전시회의 참가 및 관람 안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WELLI-WEEK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힐링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